트로트 전설 그의 프로필 음악 인생
그는 1943년 6월 17일에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961년 동아대 경영학과에 수석으로 입학하나 곧 자퇴후 군입대를 하였습니다. 그는 제대 후 1969년에 첫 곡 '무정한 그대'를 발표하였으나 당시 남진과 나훈아가 이미 너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크게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이후 현철은 현철과 벌떼들이라는 그룹을 결성하다가 이후 솔로로 전향하였고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이라는 곡이 큰 인기를 얻어 단숨에 스타에 자리에 올라앉았습니다.
이후 '사랑은 나비인가봐', '청춘을 돌려다오'등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트로트 신의 자리를 공고히 했습니다. 이후 1988년 '봉선화 연정'이 대히트를 기록하며 그는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송대관, 설운도, 태진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사망이유와 실제나이
그는 1945년생으로 알려져있는데 실제 나이는 1942년생 향년 82세로 별세하였습니다. 현철은 5년전 쯤 디스크 수술로 인한 신경 손상이 진행된 뒤 긴 투병생활을 지속하다가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그의 마지막 방송은 2020년 불후의 명곡에 하춘하와 함께 레전드편으로 출연한 것이었는데요. 현재 그는 서울 구의동 혜민병원에 안치되어있는 상태로 곧 장례식장이 정해지면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철 노래모음 전부 듣기
그의 도전정신과 음악
현철은 무명시절의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시도와 노력끝에 자신의 꿈을 이루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현시대의 우리들이 본받아야할 삶의 자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가 남긴 수많은 명곡들은 많은 이들에게 다양한 교훈을 시사하며 삶을 살아가는데 동반자처럼 친구처럼 그렇게 옆에서 있어줄것을 믿습니다.